후원활동
언론 속 더존
대구 유소아 난청은 빠른 대처가 중요합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 등록일 2022-12-19 14:45:51 | 조회수 747회 | 댓글수 0건 |
안녕하세요. 청각 전문 기업 더존 보청기 대구 노인성 난청입니다.
유소아 난청 그리고 노인성 난청은 초기에 적절한 대처와 관리가 매우 중요하고 필요한 질환입니다. 신생아의 경우 1,000명 가운데 약 6명이 선천적 난청을 가지고 태어나며 신생아 난청 선별검사를 통해 생후 3~6개월 이내 보청기, 인공와우 등 적절한 대처가 이루어져야 정상 아동과 가까운 청력 및 언어발달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노인성 난청은 국내 65세 노년층 가운데 난청 인구는 약 240만 명으로 추산되며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죠. 하지만 노인성 난청을 앓는 비율 중 약 10%만이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을 만큼 보청기를 적절한 시기에 적극적으로 착용하는 분들은 드문 현실입니다.
선천적인 요인과 노화, 질병 또는 다양한 소음 속에서 생활을 하고 소음에 자주 노출되는 후천적인 요인이 늘어날수록 난청이 더욱 빨리 찾아올 수 있습니다. 노인에게만 발병하는 것이라고 여긴 난청! 더 이상은 나에게 해당이 없다고 여길 수 없는 만큼 무엇보다도 난청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재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난청
돌발성 난청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난청은 수 년을 거치며 점진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천천히 발생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난청환자가 본인 스스로 알아차리기 어렵고, 난청을 인지했을 때는 이미 난청이 가속화된 경우가 많죠. 귀에서 이명이 들리거나, 비슷한 어음의 구분이 어려워지거나 시끄러운 지하철, 식당에서 대화가 어렵고, 특정 소리가 거슬리게 들리는 경우 난청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난청이 의심된다면 청력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난청
난청이 발생하면 가족, 지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어렵고 한두 번 알아듣지 못하다 보면 스스로 의기소침해지며 상황이 지속될수록 대화를 할 때마다 불안감,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갑니다.
정도가 심각할 경우에는 우울증, 대인기피증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난청이 치매에 영향을 준다는 과학적 보고 와 같이 행복하고 만족감 높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난청이 개선되어야 합니다.
3. 빠른 대처가 중요한 난청
작은 소리는 잘 들리지 않지만, 비교적 큰 소리는 잘 들리기 때문에 아직은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주 약간의 청력손실이 발생하더라도 반드시 정확한 청력검사를 통해 적합한 보청기를 착용하고 청력이 더 이상 손실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셔야 합니다.
대구 보청기 더존은 최신 청력평가 기기 및 대학병원급 장비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청력검사가 가능하며 REM(실이측정), HIT(보청기성능검사), Speech Mapping을 활용한 신뢰도 높은 보청기 적합과 사후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 인공와우, 언어재활을 한 곳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으며 유소아 난청, 노인성 난청까지 연령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한 더존만의 노하우로 1:1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존에서 최신의 보청기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대구보청기 오티콘 포낙 배터리 교체형 귓속형, 충전식 비교 |
다음글 70대 이상 66% 난청 겪어... 보청기, 비싼 만큼 전문 상담 중요 |